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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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의 정의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 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업이 사고에 대한 대처, 손실가능성의 축소, 사업의 원상 회복 등을 위한 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문서화하여 실행, 운영,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평가를 받아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재해경감 우수기업으로서 인증을 받는 제도입니다.
2.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의 목적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의 목적은 재난 발생 시 기업활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예방 및 복구 등 기업의 재해경감 활동을 지원해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2차 피해 확산을 방지해 국가 재난관리 역량을 높이는 것입니다.
3.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절차
①재해경감활동 이행 : 재난관리표준에 따라 재해경감활동 계획 수령 및 이행
②적합성평가 진행 : 행정안전부에서 지정한 인증대행기관을 통해 기업의 재해경감활동 관리체계 적합성평가 진행
③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 인증평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인증 여부 결정
4.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의 효과
• 통합적인 위기 대응체제 확보
• 조직의 리스크 식별 및 관리능력 향상
• 모의훈련을 통한 업무복구시간 단축
• 대응능력 향상 및 복구비용 절감
• 비즈니스 회복력 입증을 통한 경쟁력 확보
• 조직의 명성 및 신뢰도 향상
- 다음글식품 장비 관리 (FSSC 22000 Version 6) 24.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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